2013년 10월 9일 수요일

Unity3D Rigidbody Component 추가

ComponentRigidbody는 오브젝트에 물리적인 특성을 부여하는 컴포넌트이다.


추가방법오브젝트를 선택한 상태에서 [Component>Physics>Rigidbody]메뉴를 클릭하면 Inspector에 Rigidbody 항목이 표시된다.


속성 설명
Mass : 물체의 질량. 질량이 작을 수록 더 빨리, 더 멀리 움직인다. 자유낙하하는 질량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.
Drag : 선형 운동 저항. 바닥이나 움직임에 대한 저항도로 이 값이 크면 속도가 떨어진다.
Angular Drag : 회전 운동 저항. 공이 굴러갈 때의 저항력으로 이 값이 0이면 한없이 굴러간다.
Use Gravity : 물체가 중력의 영향을 받는지의 여부. 이 값이 설정되면 발사한 포탄은 일정 거리를 이동한 후 추락하지만, 설정하지 않으면 영원히 날아간다.
Is Kinematic : 관절의 운동을 처리하는지 여부. 이 옵션을 설정하면 관절이 여러 마디로 되어 있는 경우 관절의 움직임에 따라 다른 관절이 부드럽게 움직인다.
Collision Detection : 물체의 연속적인 충돌을 검사하는 방법